원데이치과의원 블로그

원문 보기

[치아상식]사과와 탄산음료 어떤게 치아에 더 나쁠까요?

by 원데이치과의원 · · 네이버 원문

[치아상식]사과와 탄산음료 어떤게 치아에 더 나쁠까요?

사과와 탄산음료 어떤게 치아에 더 나쁠까요? 

탄산음료와 치아를 비교해서 의아해 하는 분들이 계신데 저도 뉴스와 생활정보방송을 보기 전 까지는 잘 몰랐던 사실입니다.

건강한 치아를 상징하는 잘 익은 사과 알고보니 잘못 먹으면 오히려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런던 킹스칼리지 치과연구소에서는 2011년 가을에 1000명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한 연구에서 정기적으로 아침마다

사과를 먹은 사람은 치아의 상아질 손상율이 3.7배나 높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뜻밖에도 탄산음료를 정기적으로 먹은 사람의 경우에 충치발생율이 낮다는 결과발표도 같이 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과는 몸에 좋은 과일이지만 산성음식으로 티스푼사이즈로 4스푼정도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결정적으로 탄산음료보다 입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치아에는 손상을 많이 입히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1. 사과를 먹은 후에는 물이나 우유를 마시거나, 사과의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줄 수 있는 치즈랑 같이 먹으면 산성을 낮추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2. 사과는 껍질째로 먹는게 좋습니다.

 

사과는 아침에는 금 점심에는 은 저녁에는 동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듯 사과는 효능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잘못알고 먹는다면 치아에 손상을 입기 쉽습니다.

똑똑히 알고 사과를 먹는다면 항상 금이 될 수 있습니다.

짧지만 강한 원데이의 생각입니다.

본 글은 원데이치과의원의 네이버 블로그 원문(© 저작자)을 라이선스 계약 하에 재구성하여 표시한 콘텐츠입니다.

댓글 0